•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로그인
전체메뉴
닫기
교회를 통해 맛본 천국

예배자의 기도

 
창조주시며, 구원자되시는 아버지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도말하신 주의 보혈에 힘입어 이 자리에 나아옵니다. 여기까지 지내온 것이 오직 주의 크신 은혜임을 고백하며 또 감사합니다.


공중의 새도 기르시며, 그보다 더 우리를 귀하게 여기심에도, 우리는 늘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며 걱정하였고, 주님을 신뢰하지 못해 나누기보다 쌓아두려는 마음과 씨름하며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바라옵기는 주의 나라가 이 땅에서 교회를 통해 이루어짐이온대, 우리는 신앙인이라고, 믿는 사람들이라고 이야기하면서도 정작 신앙의 대상은 누구인지, 또 무엇을 믿는지를 망각하며, 제국적 기독교에 익숙한 채 살아왔던 지난 시절이었음을 고백합니다.


당장 눈 앞에 카리스마 있는 리더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는 메시아 망상에 휩싸였으며, 나를 위해 매 맞으시고, 원한과 불화로 가득 찬 지구촌 공동체가 하나 되는 교회를 세워가시는 성령님을 믿기보다, 나의 일들이 잘 풀리고, 나의 자녀의 앞길을 보장해줄 수단으로 또는 보험으로 말씀을 읽고 설교를 들으며 거짓 위로를 받는 신앙인은 아니었는지 철저히 우리 자신을 되돌아봅니다


이제는 주님의 나라가 편만히 이 땅에서 이루어지도록 먼저 우리가 한알의 밀알이 되고자 결단할 수 있는 마음을 우리에게 주세요. 세상 풍조 나날이 변하여도 우리가 지킬 믿음이 무엇인지, 또 오는 세대를 위해 어떤 본이 되며, 물려줄 신앙의 유산, 그리고 믿음의 공동체의 모습은 어떤 것인지 늘 고민하며 살아가게 하여주시고, 세상은 코로나 시국을 타개할 다음 대통령을 찾아 헤매이는 동안 우리는 먼저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보며, 이 시대 교회에게 주신 사명과 감당할 역할에 대해 고민하며 동참하는 자들로 세워주세요.


이 시간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물질적으로 결핍을 경험하며 신음하고 있는 이들을 돌아보아 주시고, 어려움이 있을지라도 낙심하지 않고, 끝까지 사랑하시는 주의 은혜를 기억하며 고난을 이겨내도록 하여 주세요. 또 이미와 아직의 세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맡겨주신 매일의 역할을 잘 감당하여 우리가 모인 교회를 통해 복음을 모르는 자들은 복음을 알게 되고, 세상의 높은 자들을 부끄럽게하며, 사랑과 위로가 필요한 이들은 사랑과 위로를 받고, 오는 세대의 아이들에게는 하나님 나라를 향한 꿈과 소망을 심기어 줄 수 있도록 하여주세요.


주의 종 통하여 말씀을 듣는 이 시간, 나의 꿈을 이뤄줄 성경적 근거를 찾아내는 시간이 아니라, 주의 말씀을 통해 우리의 옛 자아와 그릇된 가치관이, 또 우리의 죄된 본성이 깨어지고, 하나님의 뜻과 마음을 조금 더 깨달아 알고, 아는 데서 그치지 않고 삶에서 살아내기를 결단하며 나아가는 시간 되기를 소망하오며 우리를 위해 생명까지도 내어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소 : (16999)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8로131번길 33 (동백동) TEL : 031-8005-8585
지도를 클릭하시면 더욱 자세히 오시는 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c) 쉼과회복이있는교회 ALL RIGHT RESER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